[관악구 소식] 제14회 도림천 문화제

사진: 이문원 기자 moonwon@snu.kr
지난 1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림동 도림천 수변무대 일대에서 ‘제14회 도림천 문화제’가 열렸다. ‘건강한 도림천을 만드는 주민모임’이 주관하고 관악구청,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도림천 환경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악구민이 한데 어울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사전행사와 본 행사, 전시마당, 먹거리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사전행사에서는 수질을 개선한다고 알려진 흙공과 친환경 비누를 만들고 수질검사를 하는 등 체험프로그램이 열려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다. 체험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김아람씨(자유전공학부·11)는 “학교 근처의 환경문제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기회였다”고 봉사소감을 밝혔다. 본 행사에서는 보라매색소폰동호회, 노들벗, 문화번짐을 비롯한 각종 단체의 문화공연이 열렸고 환경관련영화도 상영됐다. 신사동 주민 박동우씨(46)는 “단순히 놀기만 하는 게 아니라 환경영화를 같이 보면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져보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도림천 문화제를 통해 느낀 점을 밝혔다.

한편 오전에는 ‘1.3 Green 걷기대회’도 함께 열려 주민들이 도림천을 한 번 더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주최측은 이 날 열린 문화제에 이어 다음달 5일에는 도림천의 생태적 복원을 위해 ‘생태하천 토론회-도림천을 말하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