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문예관은 다양한 동아리방이 마련돼 있으며 공연 동아리가 공연을 할 수 있는 공연장도 있어 학생들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다. 다양한 공연 동아리가 공연 연습과 무대 준비를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크기의 연습실을 누구나 쉽게 예약해 두레문예관의 연습실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두레문예관의 연습실 예약 시스템에는 불편한 점이 있다. 두레문예관 연습실을 이용하다 보면 학생들이 연습실 예약을 해놓고 실제로는 연습실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예약 신청이 돼 있으나 비어 있는 경우가 많아 연습실을 사용해야 하는 학생들이 피해를 입는다. 두레문예관 측에서 연습실을 둘러보면서 예약 현황과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있지만 아무도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그 연습실의 예약을 그대로 두기 때문에 빈 연습실을 다른 학생이 이용할 수 없다.

두레문예관 연습실 예약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좋지만 예약하고서도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해 연습실을 사용하려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발생하는 것은 문제다. 두레문예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연습실을 책임감 있게 이용해야 하고 두레문예관에서는 예약과 연습실 이용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연습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를 바란다.

임두리
불어불문학과·13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