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와이파이 네트워크 보완이 필요하다
학내 와이파이 네트워크 보완이 필요하다
  • 대학신문
  • 승인 2015.10.11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학교 SNU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학생들에게 필수불가결하다는 것은 더이상 강조 할 필요 없는 사실이다. 학우들과 SNS를 통해 소통하거나 과제를 하기 위해 자료조사를 하는 것과 같은 여러 중요한 활동이 대부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나 이를 위해 구축된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자주 끊긴다는 불평이 여기저기서 끊이지 않는다. 인문대 일대와 83동, 학내 기숙사 등 와이파이가 제한적으로 연결되거나 아예 연결되지 않는 곳이 존재한다.

인문대 3동 209호에서는 카카오톡 알림이 뜨는 것을 확인할 정도로만 와이파이가 연결된다고 한다. 과방에서 과제를 하는 것조차 불편하므로 따로 공유기를 사야 하는 일이 벌어진다. 또 멀티미디어 학습동인 83동에서조차 와이파이는 몇몇 강의실만 연결이 가능하는 등 제한적으로만 이용 가능하다. 학내 기숙사 919동 전역과 925동, 926동 등 대부분의 기숙사는 와이파이존의 물리적인 거리가 제한되었을 뿐 아니라 이용하는 학생들도 매우 많기 때문에 자주 연결이 끊기는 상황이 발생한다.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은 과제를 하는 데에도 여가시간을 보내는 데에도 방해를 받기 일쑤다.

이를 해결하는 것은 직접 공유기를 사거나 이동식 와이파이 단말기를 소지하고 다니는 등 결국 학생의 몫이다. 이와 관련된 문제제기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왔음에도 아직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많은 학생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문제이기에 개선방안이 빠르게 모색돼야 한다. 이를 통해 학내 구성원의 생활이 상당 부분 편리해질 것이다.
 

이정민

동양화과·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