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수 교수, 제16기 평의원회 의장 선출

지난 1일(금) 제16기 평의원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이철수 교수(법학전문대학원)가 제16기 평의원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철수 교수는 제15기에 이어 제16기도 의장으로 선출됐다. 제15기 평의원회 의장이었던 김병섭 명예교수(행정학과)가 지난 8월 정년 퇴임하면서 공석이 생기자 당시 부의장이었던 이철수 교수가 의장을 맡았다. 평의원회 현행 규정에 따르면 의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부의장이 그 직무를 대행한다.

제16기 평의원회가 개원하면서 임원진 구성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부의장으로는 김병문 교수(화학부)가 선출됐으며, 부속 위원회 위원장으로는 △교육위원회 박재현 교수(의학과) △연구위원회 이봉진 교수(약학과) △기획재정위원회 김동욱 교수(행정학과) △환경문화복지위원회 강창우 교수(독어독문학과)가 임명됐다. 

이철수 의장은 평의원회가 서울대 발전의 한 축이 되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 의장은 “학내‧외로 학교가 어려움에 직면한 상황에서 의장을 맡게 돼 마음이 무겁다”라며 “본부와 협조해 현재 학교에 닥친 위기를 극복해 내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평의원회에서 다양한 학내 구성원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기조는 변치 않을 것”이라며 “평의원회가 다양성 포용이라는 시대적 과업을 성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이번 제16기 평의원회는 2021년 10월 31일까지 그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