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수강신청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수강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은 19일(월)부터 21일까지 3일간 실시되는 가상수강신청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19일은 끝자리 홀수학번, 20일은 짝수학번, 21일은 학번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가상수강신청을 통해 자신의 인터넷 접속 환경이 적절한지, 신청하려는 강의가 수강가능한지 등을 확인해보자. (sugangtest.snu.ac. kr)


◆ 이번 학기 홀짝제는 어떻게…?
홀짝제는 수강신청 효율성을 위해 지난 학기부터 도입된 제도이다. 첫째 날인 8월 1일(월)에는 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 2일에는 짝수인 사람만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셋째 날부터는 제한이 없어진다.


◆ 학부생이 대학원 수업을?
학부 4학년생에게만 해당된다. 대학원 강의 수강을 원하는 4학년생은 담당교수에게 문의하여 허가를 받으면 된다. 학점도 인정된다.


◆ ‘신입생 세미나’ 신청은?
기본적으로 다른 강의 수강신청방식과 동일하다. 그러나 세미나를 맡은 담당교수에 따라 수강신청 전에 수강생 선별을 위해 에세이, 인터뷰 등을 요구하기도 한다. 자세한 수강신청방식은 기초교육원에서 19일(화) 이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지난 학기에 수강한 학생은 수강할 수 없다.


◆ 고학번의 교양 필수 과목 수강은?
대학국어ㆍ대학영어 등의 교양과목은 1학년의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한다. 수강신청 첫째, 둘째 날은 다른 학년의 신청이 제한되며, 2ㆍ3ㆍ4학년은 홀짝제가 풀리는 셋째 날부터 수강인원이 미달된 과목에 한해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