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학기 수강신청은 언제부터?=2006년 2학기 수강신청은 오는 31일(월)부터 시작된다. 첫째 날인 31일에는 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 8월 1일에는 짝수인 사람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셋째 날부터는 학번 구분없이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후기 대학원 신입생 수강신청기간은 8월 23일~25일이다.

◆ 재수강은 이제 어떻게?=2006년 1학기부터 학점 C+이하인 과목만 재수강을 할 수 있다. 재수강할 수 있는 과목 수에는 제한이 없다. 단, 이번 계절학기에 수강했던 과목을 재수강하려면 2학기 수강신청 변경기간인 9월 1일(금)~7일에 신청해야 한다. 계절학기 학점은 정규 수강신청기간이 지난 뒤에 발표되기 때문이다.

◆ 학교 전산실에서 수강신청하면 접속이 더 잘 되나?=학교가 아닌 다른 곳에서 PC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기본 설정이 수강신청 프로그램과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 학생들은 전산실 컴퓨터를 더 안정적으로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전산원 측에서는 “기본적으로 PC방의 설비가 더 낫기 때문에 학교보다는 PC방이 훨씬 접속이 잘 된다”고 설명했다. 시스템팀 전산주사보 박현숙 씨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학교까지 올 필요는 없다”고 웃으며 귀띔했다.

수강신청 때는 왜 정보화광장의 다른 서비스들이 안 되나?=수강신청기간에는 중앙전산원 서버가 폭주하기 쉬우므로 서버의 효율성을 위해 수강신청 프로그램만 가동한다. 수강신청기간에는 정보화광장 게시판, 학사행정, e-class 등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듯.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