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선배를 찾아서-멘토링 프로그램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새내기들을 위해 대학생활문화원(snucouncel.snu.ac.kr)이‘캠퍼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서로 도움을 주고받도록 새내기 ‘멘티’와 고학년 ‘멘토’를 맺어주며 1년 단위로 진행된다. 멘토와 멘티의 관계는 1대1이기 때문에 학과 선배나 동아리 선배보다 더 가까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또 대학생활문화원에서 여는 각종 모임을 통해 폭넓은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도 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3월 말까지 제3기 멘티를 접수 중이다. <문의: 880-7924>

◆국외대학 수업을 듣고 싶다면-교환학생 프로그램

국외대학에서 강의를 듣고자 하는 학생은 대외협력본부(oia.snu.ac.kr)에서 주관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지원해 보자. 서울대에서는 18개 국가 80여 개 대학과 학생교환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교환학생 선발은 매년 10월 공고되며 소속 단과대학(원)에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평점 평균 2.7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지만, 경쟁률 높은 영어권 대학의 경우 대개 합격선이 3점대 후반에서 정해진다. 또한 공인된 해당 외국어 시험 성적을 미리 준비해 놓아야 한다.

파견 기간은 1학기 혹은 2학기이며, 해당 학교 등록은 본교 등록금 납부로 대체된다. <문의: 880-8638>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