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지원 및 면제 장학금

이번 학기부터 실시하는 ‘맞춤형 장학복지 제도’에 따라 가정의 경제적 수준을 여러 등급으로 나눠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등록금 전액(또는 반액) 지원과 근로봉사 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준다. 또 소득 3분위 이내의 학생들은 학자금 대출 신청 때 이자 전액 또는 일부를 학교가 자동으로 부담하는 저금리 학자금 대출 혜택을 받는다. 이상의 교내 장학금은 직전학기 평점이 2.7 이상이어야 하고 정보화포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성적 우수 장학금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중에서 전체학기 평점평균이 3.6 이상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과의 심사를 거쳐 1~2명의 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이상은 학기말에 정보화포털을 통해서 지원한다.

◆근로봉사장학금

장애학생지원센터 등 교내 36개 기관에서 활동하며 두 학기에 한해 월 20~3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근로봉사장학생은 학기 초 정보화 포털 게시판이나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을 공고하며 각 기관이 개별적으로 신청받는다.

◆이공계 무상국가장학금

고교 3학년까지 수학·과학 교과목의 평균석차가 상위 20% 이내이며, 수능에서 수리영역 1등급 및 과학탐구영역 4개 과목 중 2개 과목에서 1등급 또는 과학2 과목에서 1등급을 받은 이공계 학생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매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지만, 평점 2.7 미만이거나 다른 단과대학으로 전과하는 경우에는 자격을 상실한다. 국가과학기술 장학사업 홈페이지(scholarship .kosef.re.kr)에서 3월 30일까지 신청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