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수강신청은 언제부터 하나요?
오는 8월 1일(수)에 시작해 7일(화)에 끝난다. 첫날인 1일에는 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 2일에는 짝수인 사람만 신청 가능하며 3일 이후에는 모든 학생이 신청할 수 있다. 주말인 4일~5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니 주의하도록 하자.

◆가상수강신청이 있다던데?
오늘부터 3일간 수강신청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가상수강신청은 홀짝제를 적용하는 등 정규 수강신청과 동일하게 운영하므로 신청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는 테스트 서버에만 반영되는 것이니 실제로 신청을 완료했다고 착각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가상수강신청 사이트는 http://sugangtest.snu.ac.kr 이다.

◆수강신청에 최적화된 인터넷 설정은?
윈도우즈 98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6.0버전 이상은 기본. 이들이 갖춰졌다면 인터넷 창을 열어 ‘도구’의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자. 먼저 임시인터넷파일설정의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3GB 이상으로 조정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쿠키삭제’도 하자. 처음 접속할 때 저절로 뜨는 보안 모듈 설치 역시 필수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정보화포털 아이디가 있는 경우는 정보화포털(http://portal.snu.ac.kr)에 접속해 ‘학사행정’ 탭을 클릭한 후 개인정보의 기본인적에서 ‘수강암호변경’을 이용한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는 학사과(880-5042~3)로 연락해 비밀번호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로 바꿀 수 있다. 다만 수강신청 첫 날부터 3일간은 오전 6시부터 세 시간 내에 중앙전산원(880-5370)으로 연락해야한다. 잘못된 비밀번호로 3번 이상 접속을 시도하면 해당 컴퓨터로는 30분간 접속할 수 없으니 미리 비밀번호를 확인해 두자.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