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간의 강의 정보 공유 사이트

강의계획서만으로 만족할 만한 강의정보를 알 수 없다면 온라인을 통해 제공되는 학생들의 강의정보를 찾아보자.


지난달 25일(금)에 개통한 '강의정보 시스템'(www.snuclass.com)은 학생들이 항목별로 직접 서술한 강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총학생회 산하 「내 수업은 내가 바꾼다」에서 강의정보 공유를 위해 만든 이 홈페이지에서는 수업의 장·단점, 수업 방식, 과제 및 시험, 교재활용도 등으로 구성된 강의정보를 볼 수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서울대 학생만 가입할 수 있다.


정보포털 커뮤니티 SNULife(www.snulife.com)는 정보의 다양성과 높은 인지도로 인해 가장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게시판 형태로 운영되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SNULife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강의정보를 클릭하면 강좌 및 담당교수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볼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질문을 할 수도 있다. 강의정보뿐만 아니라 강의계획서와 기출문제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프리챌에 개설된 서울대 족보자료실(www.freechal.com/snujokbo)에서도 여러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평가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동일과목 수강생들이 만든 각종 포털사이트의 과목별 커뮤니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