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동환 기자

▲서울대정보화포탈(http://portal.snu.ac.kr) 학교에서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로 게시판을 통해 각종 행사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 수업 커뮤니티, 학사행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학교에서 구입한 캠퍼스 라이센스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CyberWALL2002, V3 등)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 CD 대여 서비스(SAS, 한글 워디안, 한글 2002)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대전자도서관(http://sdl.snu.ac.kr) 전자도서관에 접속하면 유용한 자료(고문헌 688건, 대학사료 1만2천여 건, 학내 간행물 8천여 건, 슬라이드 12만여 건, 학위논문 6만6천여 건, 동영상 1716건)를 온라인상에서 바로 검색, 열람할 수 있다.

▲스누라이프(www.snulife.com) ‘스누리폐인’(스누라이프를 사랑하는 이들을 일컬음)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서울대 관련 사이트 중 인기가 높은 곳. 각종 배달 음식 정보와 맛집 정보를 주고받는 ‘레스까페’와 미팅신청, 공개 사랑고백 등으로 구성된 ‘미팅하기’가 단연 인기다. 스누라이프에서는 이 외에도 교재, 가구 등을 직거래하는 벼룩시장, 신림동 자취 하숙 정보, 강의 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학내 식당의 메뉴 검색도 가능하다.

▲서울대총학생회(http://we.snu.ac.kr) 서울대에 무슨 일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곳에 들러 총학생회 일정, 소식을 클릭해보자. 총학생회 자유게시판에서는 각종 쟁점들에 대한 토론이 활발하므로 학내 여론의 동향을 살펴보기에 알맞다.

▲스누나우(http://www.snunow.com) 2001년 문을 연 학내 인터넷 언론 스누나우는 학내에서 가장 빠른 실시간 보도를 자랑하는 언론 매체다. 최근 전체 누적 조회수 80만을 돌파했다.

▲관악사(http://dorm.snu.ac.kr) 관악사 사생이라면 이 곳에 들러 기숙사 자치회, 행정실의 각종 공지사항을 놓치지 말자. 900동 및 대학원생 기숙사 식당 주간메뉴 확인, 시설물 고장 신고 등도 이 곳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