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녹두거리, 서울대서울대입구역은 버스 요금 500원!
서울대 학생은 녹두에서 학내로 들어오는 52번과 서울대 입구에서 학내로 들어오는 413번, 413-1번을 탈 경우 각각  현금 500원을 내고 승차할 수 있다. 이는 지난해 총학생회와 해당 버스 운행 업체인 한남운수가 체결한 협상의 결과에 따른 것으로 학생들이 500원을 내고 승차하면 기사들이 묵인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건물 밖에서도 공짜 인터넷 세상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인문사회계열 멀티미디어강의동(83동) 등 일부 건물에는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는 강의실이 있다. 지정된 강의실 외에도 대학본부 건물을 중심으로 본부 앞 잔디밭이나 아크로폴리스 등에서는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다. 또 6월부터는 관악의 전 캠퍼스에서 학내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무선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서관 3일 연체까지는 무료
중앙도서관은 대출한 책을 연체하더라도 3일까지는 연체 요금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연체일이 4일이 넘어가는 순간 한 권당 하루 100원의 연체료가 붙게 되니 되도록이면 반납예정일을 넘기더라도 3일을 초과하지 말길.

▲멀티미디어 대여
중앙전산원에서는 노트북(1박2일 기준, 3~4000원) 및 캠코더(4000원) 등 멀티미디어 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대여해 주고 있다. 그러나 수요가 많은 탓에 꼭 예약을 해야 필요한 때에 사용할 수 있다.

▲리포트 첨삭 과외도 받을 수 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산하 글쓰기교실(writing.snu.ac.kr)에서는 학부생들의 리포트 상담 및 글쓰기 워크숍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자신의 글쓰기 실력을 진단해 개선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학내 15분 주차는 무료?
서울대 안으로 자동차를 가지고 들어올 경우 15분 안에 나갈 때는 주차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단, 이는 들어올 때 통과한 요금 정산소로 나가야만 적용되는 사항이다.

▲학교에도 114가 있다
학내 각종 기관과 사무실 전화번호를 문의하려면 880-5114를 누르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