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에서 신청하면 접속이 더 빠르다던데…

근거 없는 이야기입니다. 홈페이지 접속 속도는 네트워크 소통량이 크고, PC환경이 좋고, 한 서버에 접속해 있는 사람이 적을수록 빠릅니다. 그러므로 접속 장소가 학내인지, 학외인지는 인터넷 속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수강신청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중앙전산원은 수강신청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생과 저학년 학생을 위해 ‘가상 수강신청’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상 수강신청은 실제 수강 신청에 앞서, 테스트 서버를 통해 수강신청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로, 2003학년도부터 매학기 이뤄지고 있습니다.

가상 수강신청을 통해 자신의 인터넷 접속환경을 점검해 볼 수 있고,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듣고자 하는 과목이 수강 가능 과목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 가상 수강신청은 26일(월)부터 28일까지 가상 수강신청 홈페이지(http://sugangtest.snu.ac.kr)에서 진행됩니다.


▲수강편람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서울대 홈페이지(www.snu.ac.kr) 교육․학사->수강편람->수강편람검색의 ‘2004년 2학기 수강편람’과, 정보화 포털 홈페이지(http://portal.snu.ac.kr)에서 학사행정->수업관리->수강편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본부 1층과 중앙전산원 2층, 각 대학 행정실, 학과 사무실, 장애인 지원 센터(본부 1층, 880-8787)에수강편람 책자가 비치돼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정보화 포털 홈페이지에서 학사행정->개인정보->기본인적->수강신청 비밀번호변경(화면 하단)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강신청 첫날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정보화 포털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므로 중앙전산원(880-8282)으로 문의해 비밀번호를 주민번호 뒷자리로 초기화시켜야 합니다. 수강신청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전화연결이 어렵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과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정보화 포털 홈페이지와 서울대 홈페이지의 수강 편람에서 해당 과목명을 클릭하시면 강의계획서를 비롯, 수강 정원, 수업 형태, 대체 가능 과목 등의 강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과목명을 입력할 때 띄어쓰기를 지켜야 하나요?

띄어쓰기를 지키지 않으면 해당 과목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한 단어만 쳐도 그 단어가 들어있는 과목이 나열되기 때문에 과목 이름을 정확히 몰라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