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직전 학기 신청기간에 인터넷(정보광장→학사행정→개인정보→등록 장학→장학금신청→등록록)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단, 근로ㆍ봉사 장학생은 근로장학생을 모집하는 각 단과대, 기관에 신청서와 교수의 추천서를 준비해 직접 신청해야 한다. 주당 10시간 일하면 월 20만원을, 주당 15시간 일하면 월 30만원을 받는다.


◆성적이 매우 좋다면?
1%이내의 석차를 기록한 3학년 이상의 학생이라면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입학성적이 우수한 신입생이라면?
이공계 학생이라면 입학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여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면제해주는 이공계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공고는 정보광장이나 단과대학을 통해 이뤄지며, 선발되더라도 매 학기 9학점 이상 수강하여 2.4 이상의 학점을 유지해야 장학금을 계속 받을 수 있다. 나머지 단과대당 2명의 성적 우수 신입생은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가정 형편이 어렵다면?
전체 학생 중 3%이내에서 경제사정이 곤란하다고 판단된 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재산세 증명서나 의료보험 납입증명서 등 재산[]소득을 가늠할 수 있는 서류를 소속 학과나 단과대에 제출해야 한다.


◆국가유공자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라면?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는다. 관련되는 인증서류를 소속 학과나 단과대에 제출해야 한다.


위 항목들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장학금 신청을 통해 등록생 중 30%이내의 학생들에 대해 입학금 및 수업료를 면제하는 학비지원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교외장학단체가 제시한 성적 기준을 만족하는 학생이라면 결격사유가 없는 한 졸업할 때까지 지급되는 교외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