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한번 빼고 싶다고?
실내 체육관인 포스코에서 헬스, 수영, 댄스. 골프, 스쿼시, 라켓볼, 요가를 부담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헬스는 매월 24일부터, 다른 운동은 매월 말에 신청을 받는다. 아침ㆍ저녁 시간대는 조기 마감되므로 빨리 신청해야 한다.(문의 876-3662)

종합운동장, 종합체육관, 야구장, 테니스장을 이용하려면 체육부에 시설물 신청서를 내야 한다. 신청서는 체육부 카페(http:/cafe.daum.net/ snusports1)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테니스장 주말사용신청은 월요일 오전 10시 전에 마감되므로 예약은 무조건 빨리 해야 한다. 기숙사 운동장을 이용하려면 기숙사 행정실(880-5404)에 예약을 해야 한다.


◆거리나 비용 문제로 병원에 가기 힘들땐?
교내 보건진료소(문의 880-5338)는 진료비를 받지 않기 때문에 약값만 부담하면 된다. 간단한 진료를 포함해 건강진단, 예방접종(B형 간염, 디디피 등)도 받을 수 있다. 각 진료과별 진료요일과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보건진료소를 찾아야 한다. 진료영수증과 담당의사에게 확인 받은 의료공제신청서를 복지과에 제출하면 최고 20만원까지 의료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단, 치과는 10만원)


◆학외 아르바이트를 신청할 수 있는 곳
정보화포털(http://portal.snu.ac.kr)의 학사행정 부직관리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정교사나 번역 등의 일을 신청 비용 없이 간편하게 구할 수 있다. 구직율은 30%정도이다.


◆노트 필기를 복사하려면?
법대 도서관, 사회대 16동 휴게실, 중도 4층 정보검색실, 음[]미대 50동 현관, 인문대 복사실, 자연대 25동, 생활과학대 13동 등에서 복사할 수 있다. 63동 학생회관 복사실과 기숙사 행정동(900동) 1층 복사실에서는 복사는 물론 제본도 가능하다. 무인 복사기 이용에 필요한 복사카드는 복사실이나 각 단과대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생필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후생관(101동) 2층에 가면 가방, 안경, 화장품, 신발, 옷부터 운동용품 전자제품, 컴퓨터까지 웬만한 것은 다 구할 수 있다. 게다가 도장도 파고 열쇠도 맞추고 사진도 찍고 각종 보험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3층에 있는 이ㆍ미용실은 저럼한 가격 때문에 인기가 많다.


◆5114(학내전화 안내서비스)
학과 사무실이나 교수 연구실 등 학내 전화번호가 필요할 때는 880-5114(구내전화 5114)로 전화하면 시내전화의 114와 유사한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고 싶다고?
학내에 있는 정보검색실, 전산실 등에서 PC사용, 프린트 출력,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개방시간은 해당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자.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