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14일 개장한 잔디광장 지하 1층에 메가MGC커피(메가커피)가 입점한다. 지난해 말 제62대 총학생회 「자정」은 잔디광장 지하에 학우들이 원하는 휴게음식점이 입점할 수 있도록 ̒잔디광장 지하 공간 입점 카페/식당 수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본부는 해당 설문 조사를 참고해 입찰을 진행했고, 6개의 카페 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대학교 잔디광장 주차장 내 휴게음식점 운영 사업자 선정위원회’에서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입점 업체 후보를 검토한 결과, 메가커피가 가격 평가와 기술능력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메가커피는 본부와의 협상 과정에서 △대학에 특화된 메뉴 및 프로모션 개발 등 운영 계획 보완 △직영점 운영에 따른 책임 보험* 가입 △모든 좌석 개인 콘센트 설치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설치를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서울대와 메가커피의 계약 기간은 5년이다.

자산운영과 천진영 주무관은 “지난달 17일부터 메가커피 입점을 위한 공사에 착수했다”라며 “오는 23일(목)에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공사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최대한 신학기 시작일인 다음 달 2일까지 개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술능력평가: 업무 수행 현장에서 필요한 각종 기술의 원리를 분석하고, 적합한 기술을 선택하며 적용하는 데 요구되는 이론적·실무적 능력.

*책임 보험: 피보험자가 보험 기간 중의 사고로 제3자에게 배상할 책임을 지는 경우 보험 회사가 피보험자의 책임 이행으로 발생할 손해를 보상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손해 보험 계약.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