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06년 대학원 장기해외연수 신청 자격조건이 완화되고 연수경비지원은 확대된다.

학생지원센터는 지난 24일(목) 대학원 장기해외연수 지원 대상을 박사과정 재학생으로 확대했으며 연수경비도 왕복항공료까지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왕복항공료는 지역별로 ▲북미 1800달러 ▲유럽, 러시아, 아프리카 1600달러 ▲남미, 호주 1500달러 ▲아시아권 700달러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박사과정 수료예정자와 수료자로 제한했던 자격조건과 월 천달러씩 지급됐던 연수경비 지침이 크게 완화된 것이다.

지원을 원하는 박사과정 대학원생은 12월 14일(수)까지 제출서류를 각 단과대 행정실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서류는 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rvice.snu.ac.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연수기관의 초청장 및 지도교수 승낙서 등 발급에 시일이 걸리는 서류는 면접 심사 전까지 추후 제출이 가능하다.

선발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연수해당국의 외국어 검정능력 및 연수계획서와 면접성적을 고려해 학기별로 20명 이내의 인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1~2학기 동안 논문작성과 관련한 연구 활동 수행 및 강의ㆍ연구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학점교류가 인정된 학교의 경우 학점을 취득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