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개발센터(CTL)=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글쓰기 상담프로그램에서는 수업관련 글을 연구조교에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첨삭을 받기 위해서는 이틀 전 인터넷으로 상담을 신청한 후 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이메일을 이용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또 글쓰기 강좌인 ‘리포트 작성법 코스워크’가 목차구성, 도서관 이용방법 등을 주제로 20일(토)부터 6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열린다. 주제에 따라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 매회 강의 5일 전부터 글쓰기 교실 홈페이지(http:// writing.snu.ac.kr)에서 신청 후 참가하면 된다.

이 밖에 디지털미디어 강좌, 프레젠테이션강좌 등이 운영된다. (http://ctl.snu.ac.kr / 880-5391)

◆대학생활문화원=학생회관 4층에 위치한 대학생활문화원에서는 MBTI, 적성탐색검사 등의 심리검사와 두 종류의 상담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3월 말부터 5월 초까지 10회에 걸쳐 진로탐색, 강박증상치료 등의 주제로 실시되며 15일(수)까지 방문 혹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리더십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부터 6월 1일까지 실시하는 데일 카네기코스 한글강좌도 마련돼 있다. 신청은 10일(금) 오후 2시까지 방문으로만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만원이다. (http://snucounsel. snu.ac.kr / 880-5501)

◆학생지원센터=두레문예관 2층에 있는 이곳은 해외연수와 병역관련업무, 재학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류발급 업무를 담당한다. 방학 중 해외연수 시 200만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며, 3월 중 소속 단과대 행정실에 신청해야 한다. 또 학생증을 분실한 학생은 농협에서 5천원의 수수료를 낸 후 영수증을 받아 이곳에 내면 학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http://service. snu.ac.kr 해외연수 문의: 880-5061 / 학생증 문의: 880-5062)

◆진로취업센터=학생들의 진로 결정을 돕기 위한 상담 및 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쓰기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해외인턴십과 기업탐방, 선배의 조언 등을 들을 수 있는 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http://career.snu. ac.kr / 880-5065)

◆성희롱[]성폭력상담소=문화관 2층에 위치한 이곳은 성희롱[]성폭력 관련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개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밀은 철저히 보장된다. 방문 외에도 전화 및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며 성희롱 예방 교육, 강연회, 문화행사 등도 실시하고 있다.(http:// help. snu.ac.kr / 880-8505)

◆언어교육원[]포스코 스포츠센터=언어교육원에서는 영어, 일어, 중국어 및 제2외국어 어학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어학시험대비, 회화, 작문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7주 기준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8만원 내외로 들을 수 있고 출석률이 좋은 학생에게는 할인혜택이 있으니 활용해보자. (http://language.snu.ac.kr / 880-5486)
포스코 스포츠센터에서는 헬스, 수영, 스쿼시, 재즈댄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배울 수 있으며 매달 말 정해진 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수강료는 일반 헬스 프로그램(STANDARD) 기준 7만원이다. (http://spolex.snu.ac.kr / 880-6980)

저작권자 © 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